Skip to main content
/themes/custom/ufc/assets/img/default-hero.jpg

더스틴 포이리에·말론 모라에스 나란히 각 체급 7위로 상승

 


지난 12일(이하 한국시간) UFC FIGHT NIGHT 120에서 승리한 더스틴 포이리에와 말론 모라에스의 랭킹이 소폭 상승됐다.

14일 발표된 UFC의 공식 랭킹에 따르면 기존 라이트급 8위였던 포이리에와 밴텀급 9위였던 모라에스가 나란히 각 체급 7위로 올라섰다.

메인이벤트에 나선 포이리에는 폭발적인 경기력을 과시하며 지난 알바레즈戰의 아쉬움을 달랬다. 타격과 그래플링을 오가는 빠른 템포의 스타일로 전 챔피언 앤서니 페티스를 몰아붙인 끝에 3라운드 TKO승을 거뒀다.

WSOF 챔피언 출신의 모라에스는 두 번째 경기에서 UFC 첫 승을 신고했다. 지난 6월 데뷔전에서 하파엘 아순사오를 맞아 2:1 판정패에 고개를 숙였으나 이번엔 오히려 본인이 스플릿 디시전으로 승리했다. 존 도슨을 2:1 판정으로 눌렀다.

두 선수는 이제 5위권 진입을 바라본다. 포이리에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에디 알바레즈(4위)와 저스틴 게이치(5위) 경기의 승자를 원한다고 큰소리쳤고, 모라에스는 도미닉 크루즈의 부상으로 상대를 잃은 지미 리베라(4위)와 싸우겠다고 손을 들었다. 리베라는 12월 31일 열리는 UFC 219에 출전할 예정이다.

두 선수의 랭킹 상승으로 라이트급과 밴텀급의 순위 변화가 불가피했다. 포이리에와 더불어 마이클 키에사(9위)와 알 이아퀸타(10위)의 랭킹이 한 계단씩 상승한 반면 케빈 리(8위)는 한 계단, 마이클 존슨(11위)는 두 계단 내려갔다. 기대주 제임스 빅은 14위로 랭킹에 진입했다.

밴텀급의 경우 지난주 4위 하파엘 아순사오와 3위 지미 리베라가 자리를 맞바꿨고, 알저메인 스털링(8위)과 존 도슨(9위)은 한 계단씩 하락했다. 매튜 로페즈는 13위에서 14위가 됐다.

P4P의 경우 조르주 생피에르가 2위로 올라간 반면 코너 맥그리거가 3위로 하락했다. 또 TJ 딜라쇼 6위, 크리스 사이보그 10위, 로버트 휘태커가 13위로 각각 한 계단 상승의 행운이 따랐다.